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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마시스 목표 주가 전망 기업개요 및 사업 현황과 성장성주식정보모아보기 2021. 4. 17. 22:25
시가총액
4,124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223위
상장주식수
34,223,815
액면가l매매단위
100원 l 1주
투자의견l목표주가N/A l N/A
52주최고l최저
18,850 l 2,255
1.휴마시스
휴마시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이다.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켰다..
현재 증권가에서 휴마시스에 대한 목표주가는 공식적으로 평가하지 않고 있다.
2. 휴마시스 개요 및 현황과 전망
<개요>
2017년 9월 스팩과 합병한 체외진단기기 업체
- 진단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 및 의료용구의 제조와 판매를 주 목적으로 2000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과 합병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 면역 정량 분석 장비, 검사 시약, 체외진단 의료기기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검사장비, 검사시약, 핵심 원료 등의 분야에 원천기술 보유하였다.
-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 등 42개국에서 판매 인증을 받아 54개국 89개 대리점을 운영,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현황>
외형 신장, 흑자 전환
- COVID-19의 영향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정성제품의 COVID-19키트 매출이 큰 폭으로 확대된 가운데 정량제품 매출 증가로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4배 이상 신장하였다.
-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부담 완화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된바, 대규모 금융비용 부담에도 순이익 또한 흑자 전환되어 우수한 수익률 확보하였다.
- COVID-19 재확산으로 브라질, 인도, 유럽국가 향 수출 증가와 신규 전자동장비 도입에 따른 생산물량 확대, 셀트리온과의 COVID-19 항원진단 개발로 외형 성장 및 수익을 확보 하였다.3. 휴마시스 재무요약 및 주주비율
4. 사업의 내용 및 성장성
국내 경쟁사와의 경쟁우위도
휴마시스는 2000년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업을 시작하여 다양한 체외진단 POCT 정성검사시약을 개발해 왔으며 수많은 노하우와 제품개발 능력을 키워왔습니다.휴마시스의 핵심제품인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심혈관질환 POCT 다중검사시약, 뎅기열 검사제품, 호흡기질환 검사제품, 말라리아 약제 동반진단 제품들은 경쟁사들이 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형사업으로서 사업성이 확인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 분야입니다.
그리고 또한 산부인과질환 검사분야는 휴마시스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임상적 노하우가 함축되어 있는 분야로서 휴마시스의 향후 경쟁력확보에 큰 부분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혈관질환 다중 정량 POCT 검사
심혈관질환 다중 정량 POCT 검사시약은 한국에서는 휴마시스(HUBI-QUAN pro, HUVE) 및 바디텍메드(ichroma Reader)가 시판하고 있습니다.이는 미국과 프랑스의 다국적 의료기기업체인 Alere(Alere Triage Meter Pro), Abbott(i-STAT), Roche(cobas h232 POC system)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POCT 검사는 POCT 검사의 대표품목으로서 시장성이 매우 큰 품목입니다.
심혈관질환의 검사를 위한 휴마시스의 검사항목은 7개 항목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검사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마시스는 국가별로 상이한 보험정책에 따라 휴마시스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급성심근경색증의 초기검사마커로 Myoglobin의 임상적 유효성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초기 신규마커인 Fatty acid binding protein(FABP)의 제품화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진단마커와 더불어 적절한 다중검사제품의 제조기술이 없다면, 특수한 상황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만들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이런 휴마시스의 다중검사제품 제조기술은 세계 최고수준으로 휴마시스의 핵심역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위험 감염증 다중 POCT 전혈검사기술
-뎅기열 항원항체 다중 검사시약(Dengue NS1 + IgG/IgM)
-호흡기 바이러스 다중 검사제품(HUBI FluSens, HUMASIS FLU/RSV)
-말라리아 약제 동반진단 POCT 검사 (Allcare G6PD-P.f./Pan CDx)
이있다.
해외시장
해당 지역에 축적된 고객 데이터베이스, 유통망, 의료체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휴마시스제품의 시장적용이 가능한 전문대리점의 확보는 해외 시장 개척과 성장의 핵심기반입니다. 휴마시스의 국가별 해외대리점은 End-User로의 판매망의 중심이 되는 실질적인 매출실현의 창구입니다. 이에 따라 휴마시스는 2007년을 시작으로 지속적인해외 network 발굴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전 세계에 54개국의 89개 현지대리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외진단 의료기기라는 특성에 따라, 각 국가별 제품의 인허가와 홍보가 선행되어야 하며, 제품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신뢰 확보를 위한 필드테스트가 필수 요구사항입니다.이러한 일련의 현지 마켓팅 프로세스에 따라 휴마시스는 전시회를 통한 홍보와국가별 인증 등에 관하여 지난 15년간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
휴마시스는 2018년 기준 12개의 지역대리점과 116개의 협력사 그리고 8개의 직판고객사와 12개의 OEM제약사가 휴마시스의 고객사로서 상생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진입 장벽이 높은 주요 대학병원 및 대형 종합병원을 고객사 및 협력병원으로 확보하여,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reference를 획득하였습니다.
휴마시스는 전국의 대리점 및 협력사와의 깊은 partnership 보유는 신규 고객사 확보 및 지속적인 매출 기반 조성, 개원의협동조합 등 신시장 개척으로 휴마시스 제품의 대량 납품 가능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약국 및 생활용품 관련 시장에서는 15년간 선점한 약국 시장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유통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 및 고객사와의 협력 관계 등으로 경쟁사와 다른 차별화를 가지고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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